찾다 없어서 내가 쓴다 팁 공유

광주에서 맛보는 제주도식 해장국

akadora 2023. 2. 28. 12:20

[네이버 지도]
미풍해장국 광주상무점
광주 서구 시청로20번길 11
https://naver.me/xEqPm3rA

 

네이버 지도

미풍해장국 광주상무점

map.naver.com

광주에 제주도 해장국을 파는 곳이 있을 줄은 생각을 못했다

집에서 멀지않은 거리에 있는데다
상무지구가 주차하기가 곤혹스러운 곳이라 걸어감

삼성화재 빌딩 뒤쪽 블록에 있다

메뉴는 단순하다

제주도 여행 때 제주도 사는 지인으로부터
유명한 해장국집이라고 해서 은희네 해장국을 방문했었는데
제주도 특유의 해장국이라 독특했던 기억이 난다

육개장 같기도 하고 양평해장국과 비슷한 느낌도 난다.

이건 제주도 은희네 해장국 메뉴판인데
자신있는 집만 한다는 단일메뉴 ㅋㅋ

11시 조금 넘어서 갔었는데 밥 먹고 나올때는
긴 웨이팅 줄이 생겨있었다

미풍해장국도 반찬이며 해장국이 비슷하다
당면과 살코기가 있고 다진 마늘을 따로 준다

김치와 만두가 맛있었다
반찬은 셀프로 추가로 가져다 먹을 수 있게 되어있다

상무지구 시청 앞에 영광국수라는 집이 있는데
당연히 국수가 메인이다.
그런데 영광국수의 진짜 맛은 서브로 파는 김밥이다.
일반적으로 파는 김밥 맛이 아니라
정말 집에서 엄마나 할머니가 해주신 것 같은
참기름의 진한 고소한 향과 두툼한 김밥.

미풍해장국도 해장국도 해장국이지만
이 만두가 맛있더라.

제주에 대한 애정이나 상품들을 보니
제주도가 고향인 듯

입구에는 후식으로 커피와 감귤슬러시를 먹을 수 있고
제주 특산품 과자와 쿠키도 구매할 수 있다

'찾다 없어서 내가 쓴다 팁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2.21 애플페이 등록함  (0) 2023.03.21